본문 바로가기

Akashic Record

A.T.D PROJECT



A.T.D 혹은 AT D 프로젝트의 1기 오리엔테이션을 간소하게 진행하였다. 이 프로젝트는 매 월 새로운 주제와 참여자를 통해 패션 아트웍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. 처음, 신진디자이너 육성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 본 기획으로 변경이 되었다. 

패션 디자이너, 스타일리스트, 헤어, 메이크업아티스트, 모델, 비주얼 디렉터 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이 모이게 된다. 특정 분야에서 정통한 이가 참여할 수도 있고, 이제 갓 시작한 아마추어가 함께 할 수도 있다. DMAG은 이를 통해 패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작업을 소개하고 또, 동시에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.

최총 결과물이 나오게 될 9월 15일 전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 과정에 따른 미팅 및 작업 장면 등을 스케치한다. 진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비용은 DMAG에서 지불하며, 제작된 아트피스 및 아트웍은 DMAG이 소유하나, 참여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.

이 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디렉팅은 디자이너그룹의 MD이자, DMAG의 VD인 김환기 씨가 맡게 되었고, 나는 이 과정물에 대한 에디팅을 맡았다. 아티스트 X 디자이너 영상제작과 더불어 이제 점점 덩치가 커지고 있다. 개인적으론 올 해 중으로 계획 중인 e-magazine도 점차 진행을 해나가고 싶은데, 정말 인턴이 절실하다.